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승천일의 유래와 참 의미?

by 또별이 2021. 3. 18.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해마다 승천일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승천일은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행적을 기념하며 우리도 그리스도를 따라 변화를 입고 승천할 소망을 갖게하는 날입니다.

성경의 기록들을 통해 승천일 절기가 지닌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모세의 행적으로 본, 승천일의 유래

 

 

이스라엘 백성은 이집트를 떠난 후 3월 1일에 시나이(시내) 광야에 이르렀다... 모세가 여호와를 만나려고 산(시내산)으로 올라가자 여호와께서 산에서 그를 불러 말씀하셨다...

[출애굽기 19장 1~3절, 현대인의 성경]

 

 

3500년 전 출애굽 당시 모세는 홍해를 건넌 지 40일째 되던 성력 3월 1일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시내산에 올랐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언약을 지키면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이 되어 열국 중에 뛰어나게 될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의 입을 의탁하여 말씀하신바  만유를 회복할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 모세가 말하되 주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너희 형제 가운데서 나 같은 선지자 하나를 세울 것이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그 모든 말씀을 들을 것이라...

[사도행전 3장 20~22절]

 

 

성경에서 예수님을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지칭하듯이 모세와 예수님은 예언과 예언 성취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세가 홍해를 건넌 지 40일 만에 시내산에 올라간 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의 예언입니다.

 

 

그의 택하신 성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사도행전 1장 2~9절]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요 13:15)."하신 예수님의 말씀처럼 그리스도의 승천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들도 장차 변화를 입어 승천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 우리가 얻게 될 승천의 소망

 

 

복음이 온 세계에 전파되고 하나님의 구속사업이 마쳐지면 구원얻을 마지막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것처럼 승천의 영광을 얻게 됩니다.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할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고린도전서 15장 50~53절]

 

 

성경은 마지막 순간에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그때까지 살아남아 그리스도를 영접한 사람들은 홀연히 변화를 입고 승천하는 영광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 날에는 혈과 육을 가진 육체가 아닌, 하늘의 신령한 몸으로 변화하리라 하나님께서 약속하셨습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데살로니가전서 4장 13~18절]

 

 

그리고 우리가 구름 속에 높이 올라 하나님을 영접하고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영생과 복락을 누리게 될것이라 약속하셨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그리스도처럼 신령한 몸으로 변화받아 승천할 영광의 순간을 생각하며 기쁨과 소망으로 승천일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다.

 

 

승천일의 또 하나의 중요한 의의그리스도께서 세계복음을 처음으로 선포하셨다는 데 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온 인류를 회개시켜 구원으로 인도할 사명을 일깨워주심으로 세계복음의 시작점이 된 뜻깊은 날이 승천일입니다.

 

 

 

 

 

 

이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승천의 영광을 보여주셨을 뿐 아니라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하라"고 분부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맡기신 거룩한 사명을 이루기위해 승천일로부터 열흘간 간절히 기도하고 오순절에 이른 비 성령을 받았던 제자들은 예루살렘과 유대를 넘어 세계 각국 민족들에게 힘차게 나아가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또한 승천의 영광을 허락하실 엘로힘 하나님의 약속과 축복을 알지 못하는 77억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의 소식을 알리고 아름다운 천국 본향에 함께 돌아가기를 바라며 열심히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승천의 영광과 천국 구원을 바라신다면,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함께 승천일 절기를 지키시는 여러분 모두가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하나님의 교회 설교집 '언약과 계명'  

 

 

youtu.be/eSXrwqKQm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