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 교회 설교] 천국 돌아가는 길

by 또별이 2022. 1. 13.



만약 해외에 나갈 경우가 생기면 여러분은 무엇을 준비하시겠습니까?
여권, 여벌의 옷, 여행 비용 등등..
많은 준비물 중에서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언어준비 아닐까요?
언어 구사가 안되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식을 주문하는 등 여러가지 면에서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늘 나라에 돌아가기 위해 천국의 언어를 배우고 준비해야 합니다.


원망하는 자, 천국에 들어가지 못함.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우리 조상들이 다 구름 아래 있고 바다 가운데로 지나며 모세에게 속하여 다 구름과 바다에서 세례를 받고... 그러나 저희의 다수를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아니하신고로 저희가 광야에서 멸망을 받았느니라... 저희 중에 어떤이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저희와 같이 원망하지 말라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

[고린도전서 10장 1~12절]


하나님의 축복으로 430년 동안 종살이 하던 애굽에서 해방되어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가기까지 이스라엘 백성들은 40년의 광야생활을 걷게 됩니다.
이러한 역사는 죄악세상에서 해방된 우리들이 하나님의 축복속에 영원한 천국으로 돌아가기 전 믿음의 광야를 걷게 될 것을 표상합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이 무엇 때문에 약속하신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했나요?
바로, '원망하는 말' 때문이었습니다.
이처럼 천국언어에는 '원망'이 없습니다.


감사하는 자, 천국 입성.



원망의 말 대신, 어떠한 말을 많이 해야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오직 피차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좇으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5~18절]  



천국 언어는 감사를 많이 하는 말입니다.
살다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나에게 닥칠 수 있으나, 그 가운데 원망의 말 대신 '이 속에 담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며 나를 연단하시어 결국은 축복을 주시려는 하나님께 감사할 줄 아는 지혜를 가져야합니다.


2022년 새해에는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말, 감사하는 말,
믿음있는 말을 자꾸 반복하고 연습하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감사하는 언어, 기뻐할 줄 아는 언어,
하나님께 영광 돌릴 줄 아는 언어를 생활화하여
천국의 언어를 완전 마스터하고 천국에 넉넉히 입성하는 모두가 되었으면 합니다~^^


https://youtu.be/q0fXHMAL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