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자가 받을 구원 [하나님의 교회]

by 또별이 2020. 9. 28.

 

 

 

9월에 들어서서 하나님의 교회는 가을 절기를 지키고자 열심을 내고 있습니다.

나팔절을 시작으로 대속죄일을 지켰으며, 앞으로 초막절 절기가 남아있지요~

 

왜 우리가 하나님의 절기를 지켜야만 할까요?

그 이유는, 성경에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것이 천국에 들어갈 필수 자격 요건이며 절기지키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큰 은혜가 주어지게 됨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내가 대회(절기)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그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 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스바냐 3장 14~19절]

 

 

'대회(大會)'라는 말을 영문성경에서 찾아보면 'appointed feast'로 곧 절기를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절기 지키는 사람들을 다 모으시고, 이들로 천하 만민 가운데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신다 하셨습니다.

곧 하나님께서 잠잠히 사랑하시고 구원을 베푸시는 백성들은 절기로 인해 근심하며 이를 지키려고 애쓰는 자들입니다.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여호와께서는 거기서(시온에서) 위엄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라... 그 거민은 내가 병들었노라 하지 아니할 것이라 거기 거하는 백성이 사죄함을 받으리라

[이사야 33장 20~24절]

 

 

하나님께서는 절기 지키는 시온 거민들의 죄를 사해주시고 그들을 구원해주십니다. 결국 구원받는 사람들은 절기 지키는 자들입니다. 하나님께서 구원은 절기 지키는 시온에서 나온다고 말씀하셨는데도 절기를 지킬 필요가 없다거나 절기 지키면 오히려 구원을 못 받는다는 허황된 거짓말에 속아서는 안 되겠습니다.

 

 

 

 

사도요한은 절기 지키는 곳에 있는 성도들이 하나님과 더불어 구원의 기쁨을 만끽하는 장면을 계시를 통해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절기 지키는 시온에서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며 하나님께서 베푸신 구원의 가치를 확실히 깨닫는 성도들이 되어야겠습니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것이라 천하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만일 애굽 족속이 올라오지 아니할 때에는 창일함이 있지 아니하리니 여호와께서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열국 사람을 치시는 재앙을 그에게 내리실 것이라

[스가랴 14장 16~18절]

 

 

초막절은 하나님의 3차 7개 절기 가운데 하나로, 마지막 일곱 번째 절기입니다. 초막절을 지키지 않으면 재앙을 받는다 하셨는데 그렇다면 절기 없이 어떻게 구원을 받을 수 있겠으며 천국에 나아갈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곧 다가오는 초막절 절기를 마음과 정성 다해 지키셔서 성령의 풍성함을 덧입어 하나님께 많은 축복 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