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바르게 알려주기] 일요일 예배는 태양신 숭배일이다.

by 또별이 2020. 11. 18.

 

오늘날 수 많은 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일요일 예배가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알고 계시나요?

 

정답은--> 미트라교(태양신을 믿는 이방종교) 입니다.

 

 

일요일 예배가 교회에서 유래되었을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실상은 태양신을 섬기는 이방 종교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일요일 예배=태양신 숭배일

 

 

'일요일' 이란 명칭 

한 주간의 첫 날을 가리키는 이 이름은 고대 바빌로니아인들의 그 당시 알려진 태양, 달, 다섯개의 별들을 따라 한 주간의 각 날들의 명칭을 붙인데서부터 기원하였다.
일요일은 태양, 또는 태양의 신을 기리어 붙여진 명칭이다. 비록 1세기에는 유대인들이나 기독교인들이 이 이교적 이름을 사용하기를 회피하였지만 기독교인들은 2세기부터 벌써 이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하였다...미드라는 태양의 신이었다. 결론적으로 말해 미드라교는 일요일을 성일로 간주했다. 이 이교적 종교의 추종자들에 의한 이 날의 숭배는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일요일을 제국의 휴일로 정하는데 공헌하였다. 321년 반포된 그의 칙령은 모든 재판관들, 시민들과 장인들에게 '존경스런 태양의 날'에 쉴 것을 명하였다.


기독교대백과사전/기독교문사

 

 

321년에 콘스탄틴이 일주간의 첫날을 휴일로 정했을 때 그는 그 날을 '태양의 숭배일'(Sunday)이라고 명명했다.

교회사핸드북/생명의말씀사

 

 

# 일요일 예배(태양신 숭배자)의 결말

 

 

이와같이 일요일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날이 아닐뿐더러 오히려 다른 신(태양신)을 숭배하는 날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어떤 이들은, '일요일이 태양신 숭배일이라도 그 날에 하나님을 섬기고 있으니 상관없다.'라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들의 주장처럼 하나님께서도 기뻐하실까요?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다시 그들의 행하는바 다른 큰 가증한 일을 보리라 하시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의 전으로 들어가는 북문에 이르시기로 보니 거기 여인들이 앉아 담무스를 위하여 애곡하더라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네가 그것을 보았느냐 너는 또 이보다 더 큰 가증한 일을 보리라 하시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의 전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보니 여호와의 전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이십 오인이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게 경배하더라... 그러므로 나도 분노로 갚아 아껴 보지 아니하고 그들이 큰 소리로 내 귀에 부르짖을찌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라

[에스겔 8장 13~18절]

 

 

여호와의 전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라고 함은 '예배실'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할 장소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동방 태양에게 경배하는 행위'는 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또한, 그와 같은 행위를 하나님께서는 가증한 일이라 하시며 하나님의 분노로 갚아주시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보아 하나님을 믿는 자들이라면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토요일) 예배'는 버리면서 태양 숭배의 날인 일요일 예배를 지킨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는 제상장들이란,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는 거짓 선지자들을 의미합니다.

성경은 거짓 선지자들에게 미혹되어 분별력을 잃고 하나님의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은 하나님을 더럽히는 행위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그와같이 행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진노의 불로써 멸하실 것이라 경고하셨습니다(에스겔 22장 26~31절).

 

 

아무리 매주마다 열심히 일요일 예배를 지킨다고한들 돌아오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뿐입니다.

일요일 예배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태양신)을 섬기고 숭배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성경 어디에도 없는 일요일 예배는 단호히 버리시고 거룩함과 축복이 예비된 안식일(토요일)예배를 지키셔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시는 구원의 은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안식일(토요일)예배를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