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하는 이유. [하나님의 교회]

by 또별이 2020. 11. 22.

 

 

# 행함으로 온전케 되는 믿음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 따라서 유월절을 지킴으로써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합니다.

물론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구원에는 믿음뿐만 아니라 믿음으로 이뤄지는 행함도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 것인줄 알고자 하느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 아니니라...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야고보서 2장 22~26절]

 

 

 

 

 

예수님의 이 말씀을 볼 때, 믿기만 하면 침례를 받지 않아도 구원받을 수 있겠습니까? 없습니다.

이처럼 구원에는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행함도 필요합니다.

 

 

 

#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구원받는다.

 

 

 

 

 

하나님의 뜻대로 믿는다고 생각만 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말씀하셨습니까?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행해야 합니다.

침례를 받는 것도 하나님의 뜻이고, 유월절을 지키는 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 새언약 유월절로 얻게 되는 죄 사함

 

 

 

이 땅에서 아무리 의인이라고 할지라도 영적으로 보면 하늘에서 죽을 죄를 짓고 쫓겨 내려온 죄인들일 뿐입니다(누가복음 15장 4~7절). 따라서 우리의 구원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은 그리스도의 보혈을 힘입어 죄 사함을 얻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보혈을 힙입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이 바로 침례요 새 언약 유월절입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사도행전 2장 38절]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믿고 침례를 받아야 구원받는다고 하셨고(막 16:16),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지 않는 자는 생명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6:53).

따라서 침례를 행하지 않거나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힘입을 수 없으므로 죄 사함과 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 모든 말씀을 믿고 침례를 받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 참된 믿음이요 그리스도의 보혈을 힘입어 구원에 이를 수 있는 믿음입니다.

그러므로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기 때문에 새언약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