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주일) 예배를 지켰다는 새빨간 거짓말!!

by 또별이 2021. 9. 16.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토요일) 예배」를 지키지 않고 일요일(주일)에 예배하는 자들은

'초대교회가 일요일 예배를 지킨 기록이 성경에 있다.' 라고 주장합니다.

정말, 그들의 주장처럼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 예배를 지켰을까요?

그들이 내세우는 성경 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사도 바울이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고 말한 이유?

 

 

 

매주일 첫날에 너희 각 사람이 이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어서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고린도전서 16장 2절]

 

 

그들은 위 구절의 '매주일 첫날'과 '연보' 라는 두 단어만을 꼬집어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에 예배를 지키고 연보를 드렸다." 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 예배를 드린 장면이라면, 왜 사도바울이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말라】고 했을까요?

사도바울이 가던지, 가지 않던지 연보는 하나님께 드려져야 하는 것 아닙니까?

그리고 사도바울이 성도들에게 하나님께 연보를 드리지 말라고 했겠습니까?

이를 통해 위 구절의 연보는 예배때 드리는 정규 연보가 아님을 알 수 있으며,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 예배를 드린 증거라는 저들의 주장은 거짓입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일요일에 오히려 일을 했었다.

 

 

'매주일 첫날 너희 각 사람이 이(利)를 얻은 대로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은 매주 첫날 얻은 이익금을 저축하여 두라는 말씀입니다.

위 구절을 현대인의 성경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일요일마다 각자 자기 수입에 따라 얼마씩 따로 떼어 놓았다가 내가 갈 때 헌금을 거두지 않도록 하십시오.

[현대인의 성경 - 고린도 전서 16장 2절]

 

 

매주일 첫날(일요일)에 이익, 곧 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오히려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에 일을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기록이 일요일에 예배하면서 연보 드린 기록이라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어떠한 목적의 연보였는가?

 

 

사실 위 구절의 연보는 예배때 드리는 정규 연보가 아니라 예루살렘 교회를 돕기 위한 특별헌금이었습니다.

 

 

예루살렘 교회 성도들을 돕기 위한 헌금에 대해서는 내가 갈라디아의 여러 교회에 지시한 것과 같이 여러분도 그렇게 하십시오. 여러분은 일요일마다 각자 자기 수입에 따라 얼마씩 다로 떼어 놓았다가 내가 갈 때 헌금을 거두지 않도록 하십시오. 내가 그 곳에 가면 여러분이 인정하는 사람들에게 내 소개 편지를 주고 그들을 보내서 여러분의 헌금을 예루살렘에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의 성경 - 고린도전서 16장 1절~3절]

 

 

이제 명확히 아시겠지요~~!!

사도 바울은 당시 형편이 어려웠던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특별 헌금을 미리 준비하는 방법으로서 매주 첫날에 얻은 소득을 각자 저축해두라고 한 것입니다. 

"내가 갈 때에 연보를 하지 않게 하라" 는 뜻은 바울이 고린도에 도착한 다음에야 연보를 준비하느라 허둥지둥하지 말고 미리부터 첫날 얻은 이익금을 모아서 연보로 준비해두라고 말했던 것이죠~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초대교회 성도들은 매주 첫날마다 헌금을 봉헌한 것이 아니라 나중에 봉헌할 연보를 저축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고린도전서 16장 2절을 들어 초대교회 성도들이 일요일 예배를 지켰다는 저들의 거짓 주장에 속지 말고,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우리는 안식일(토요일)예배를 마음과 정성다해 지켜야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KphFQam5OY 

 

 

https://www.youtube.com/watch?v=pasvBkshx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