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 교회] 크고 첫째되는 계명 :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

by 또별이 2020. 12. 13.

 

 

많은 기독교인들의 선망의 대상 중 한 인물을 꼽자면, 단연 사도바울일 것입니다.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한 후 순교하기까지 일평생을 복음 전파에 힘썼던 사도 바울.

오늘은 사도바울이 전했던 그리스도의 복음 가운데 가장 크고 첫째되는 계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크고 첫째되는 계명

 

 

 

 

 

 

 

 

 

3500여년 전 시내산 화염 중에서 반포하신 십계명의 첫째 계명은 '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출 20:3)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과 십계명의 첫째 계명이 다른 것으로 오해하실 수 있겠으나, 실은 같은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십계명의 첫째 계명을 우리가 온전히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던 것이지요. 

우리 마음을 하나님으로 100% 채우게 된다면, 다른 신들은 절대 가까이 할 수 없게 되니 첫째 계명을 온전히 이룰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사도 바울도 동일한 첫째 계명을 전했을까요?

 

 

 

자녀들아 너희 부모를 주 안에서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는 네가 잘 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에베소서 6장 1~3절]

 

 

 

예수님의 가르침을 그 누구보다 소중하게 여기고 힘써 전했던 사도 바울이 왜 첫째계명을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고 말하였을까요?

더군다나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계명은 십계명의 다섯째 계명인데 말입니다.

사실, 사도바울은 우리 영혼을 낳아주신 하나님(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 하늘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첫째 계명을 이루는 것이라고 전했던 것입니다.

 

 

 

# 우리 영혼의 부모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에 대해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아버지 하나님'만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지칭하실 때 '나'라는 '단수'로 표현하셨어야 하며, 하나님의 형상을 통해 창조된 사람도 '남자'만 나와야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사람은 '남자'뿐 아니라 '여자'도 등장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라고 지칭하신 하나님의 형상속에는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께서 존재하심을 알 수 있습니다.

남성적 형상의 '아버지 하나님'과 여성적 형상의 '어머니 하나님' 두 분께서 함께 사람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믿음의 형제들에게 '육의 아버지를 대하는 공경의 도리를 통해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며 효의 도리를 다해야함'을 전하였습니다.그렇다면 영의 아버지는 누구이실까요?

 

 

 

그러므로 저희를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태복음 6장 8~9절]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서 우리 영의 아버지이십니다.

사도바울은 아버지 하나님께 공경의 도리를 다하라고 전하였던 것입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뇨 계집 종과 그 아들을 내어 쫓으라 계집 종의 아들이 자유하는 여자의 아들로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 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갈라디아서 4장 26~31절]

 

 

 

하늘에 계신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하며 믿음의 형제들에게 자유자되신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임을 강조하는 사도 바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도바울이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이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라고 말함은 우리 영혼을 낳아주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공경함으로 십계명의 첫째 계명을 이룰 수 있음을 전한 것' 입니다.

 

 

 

# 첫째 계명을 온전히 이루는 하나님의 교회

 

 

 

 

 

지금까지 살펴본 말씀을 통해, 우리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고 믿지 아니하는 교회는 결코 하나님의 첫째 계명을 이룰 수 없는 곳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런 곳에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구원의 은혜와 축복이 있을 수 있을까요?

우리 영혼을 낳아주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공경하며 믿고 따르는 곳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그러므로 하늘 부모님께서 허락하시는 영생과 구원의 참된 약속이 깃들여 있는 하나님의 교회로 모두들 나아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