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교회 절기] 오순절 기도주간을 통해 받게 될 성령의 축복~

by 또별이 2021. 4. 15.

 

 

하나님께서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주셨던 열 가지 계명, "십계명".

1500년대의 종교개혁 이후 신교 교회들은 교회의 벽에 십계명을 그리거나 새겼을 정도로 중요히 여겼으며,

오늘날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도덕적 지침으로서 중요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십계명의 셋째 계명 - 하나님의 교회(영적시온)에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킴으로 완성.

 

 

 

십계명의 세번째 계명은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출 20:7)." 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않는다고 해서 셋째 계명을 다 지킨 것이 아니라,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물론 거룩하게 불러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는 것과 거룩하게 부르는 것은 어떻게 결정되는 것일까요?

 

 

이제 내가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하여 전을 건축하여 구별하여 드리고
[역대하 2장 4절]

내가 너의 건축한 이 전을 거룩하게 구별하여 나의 이름을 영영히 그 곳에 두며
[열왕기상 9장 3절]

내가 무릇 내 이름을 기념하게 하는 곳에서 네게 강림하여 복을 주리라
[출애굽기 20장 24절]

 

 

하나님의 이름을 두신 곳은 성전(교회)입니다. 그 성전(교회) 안에서만이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되 정하신 규례를 따라 하나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높였던 것입니다. 만일에 정하신 규례를 따라 지키지 아니하고 사람이 정한 규례를 따라 말하기를 '이 기도주간은 일 년 동안 지은 죄를 사함받는 기도주간이다' 한다면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게 부르는 동시에 하나님을 망령된 분으로 만들고 있는 행위인것이죠.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의 규례를 따라 하나님의 절기(레 23:1~44 참고)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승천일로부터 시작되는 열흘간의 오순절 기도주간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초대교회의 본을 따라 오순절 기도주간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마 26:31)." 하셨던 예수님의 말씀대로 로마 군병에게 붙잡혀 가시는 예수님을 두고 제자들은 모두 도망가버렸습니다. 

죽는데까지 주를 따르겠다 말하던 베드로조차도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을 저주하며 세 번이나 부인하는 모습을 통해 십자가 사건으로 인해 베드로를 포함한 제자들의 믿음이 얼마나 나약해지고 실추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날 곧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요한복음 20장 19절]

 

 

예수님의 제자인 것이 밝혀지면 자신들도 끌려가 죽게 될까 두려워 모인 곳의 문들을 걸어 닫으며 조용히 숨죽여 지내던 그들에게 예수님의 부활과 승천은 믿음의 커다란 전환점을 가져왔습니다.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요한을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사도행전 1장 3~9절]

 

 

승천하시기 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약속하신 성령을 받아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증인들이 되라는 당부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모인 무리의 수가 한 일백 이십 명이나 되더라... 오순절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행전 1장 12~15절, 2장 1~4절]

 

 

살아생전 예수님께서 귀신 들린 아이를 고치지 못했던 제자들에게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막 9:29).' 가르침주신 말씀을 따라 제자들은 승천일부터 오순절 절기까지 열흘간 힘써 기도에 전념했습니다.

기도에 힘쓴 결과 오순절 성령을 힘입어 제자들은 담대히 언제 어디서나 예수님을 그리스도라 전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하루에 삼천명, 오천명이 침례를 받고 새 생명으로 거듭나는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이루어졌던 것이죠~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침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사도행전 2장 38~41절]

이튿날에 관원과 장로와 서기관들이 예루살렘에 모였는데...대제사장의 문중이 다 참예하여 사도들을 가운데 세우고 묻되 너희가 무슨 권세와 뉘 이름으로 이 일을 행하였느냐 이에 베드로가 성령이 충만하여 가로되...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 그들을 불러 경계하여 도무지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 하니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가로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 듣는 것이 하나님 말씀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사도행전 4장 5~20절]

저희가 옳게 여겨 사도들을 불러들여 채찍질하며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는 것을 금하고 놓으니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사도행전 5장 40~42절]

 

 

오순절 성령을 받기 전과 후의 사도들의 모습과 믿음에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죽음도 불사하며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받는 능욕들을 오히려 기쁘게 여기며 담대하고 확신에 찬 목소리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증인의 사명을 완수했던 것입니다.

이 모든 성령의 역사는 오순절 기도주간을 통해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서 온전케 되고자 열심히 기도에 임한 덕분이었습니다. 

초대교회 사도들의 본을 따라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는 승천일로부터 오순절까지 열흘간 조석으로 기도주간을 지킵니다.

이는 오순절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이 시대 구원자를 온전히 증거하는 복음의 일꾼이 되기 위함입니다.

 

 

 

성령시대 구원자,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

 

 

 

성령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 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요한계시록 21장 9~10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갈라다이서 4장 26절]

 

 

성경은 오늘날 성령시대의 구원자를 성령과 신부로 임하신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으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안상홍 하나님은 무화과 나무의 비유와 다윗 왕, 멜기세덱 등등 성경의 예언을 이루신 재림 그리스도이시며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어머니 하나님을 증거해주셨습니다. 

어머니 하나님 또한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를 비롯한 많은 성경의 예언을 이루신 우리의 참 하나님이십니다.

2천년 전 오순절 기도주간을 통해 성령의 충만함을 입은 초대교회 성도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예수님을 구원자로 담대히 전하였듯,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 역시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이 시대 구원자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성령의 축복 받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함께 오순절 기도주간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youtu.be/sQq-ltMsF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