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리이야기

[하나님의교회 진리] 십자가 숭배는 틀리고, 새 언약 유월절이 옳은 이유?

by 또별이 2021. 4. 21.



교회와 국가의 권력자들이 파견한 대표단들이 건축가, 석공, 목수를 대동하고 지켜보는 가운데,
시내의 교회들에서 성화, 유물, 십자가 고상, 제단, 초, 다른 모든 장식물들이 제거되었고...
스위스 종교개혁자들은 유대인들과 이슬람교도들처럼 제2계명을 엄격하게 해석하고 이런 일들을 행한 것이다.
이들은 성상과 유물에 대한 모든 종류의 예배를 우상 숭배의 일종으로 간주하였다.
이들은 특히 가톨릭의 우상숭배적인 이교 사상을 반대하였다.

교회사 전집 제8권 스위스 종교개혁 / 크리스챤다이제스트


마틴 루터, 95개조 반박문 / 픽사베이



16~17세기의 종교개혁 하면 '면죄부 사건'만을 떠올립니다.
물론 로마 카톨릭교회의 면죄부 판매에 반대하여 루터가 95개조 반박문을 제시하며 종교개혁의 시작점이 되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교회안에서 행해지고 있던 우상 숭배를 타파하는 일 또한 종교개혁안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십계명을 범하는 자들의 거짓 주장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출애굽기 20장 4~5절]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해 허락하신 십계명 중 두 번째 계명은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하늘과 땅과 물속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는 말씀이 '십자가만큼은 예외다' 라는 가르침일까요? 아닙니다.
'그 어떤 형상도 만들어서는 안된다' 는 것입니다.
즉, 오늘날 수 많은 교회에서 만든 십자가 형상은 우상이며, 하나님의 가르침을 반역하는 행위입니다.
그들에게 "십자가 숭배는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우상 숭배입니다." 라고 전하면, 그들은 성경의 말씀을 보이며 거센 반박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들의 주장이 왜 거짓인지 성경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십자가 숭배자들의 거짓 주장 -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갈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갈라디아서 6장 14절]



그들의 주장대로 본문의 십자가가 예수님을 형벌했던 실제 십자가를 의미할까요? 아닙니다.
그 이유는 그 뒤에 이어지는 말씀에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박히고' 라는 문장을 통해 알 수 있답니다.
갈라디아서는 사도 바울에 의해 기록이 되었는데 실제 사도 바울은 십자가에 못박혀 순교 당한것이 아닌, 도끼에 목이 잘려 순교를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사도 바울이 전한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것이 없으니' 라는 말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요?

그리스도께서 나를 보내심은 세례(침례)를 주게 하려 하심이 아니요 말의 지혜로 하지 아니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고린도전서 1장 17~23절]



사도 바울이 기록한 고린도전서를 통해 확실히 알 수가 있겠죠~!!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것이 없으니' 라는 말은 실제 십자가를 자랑한다는 의미가 아닌,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자랑한다(전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갈라디아서 6장을 내세워 십자가 숭배를 주장하는 것은, 성경을 왜곡하는 거짓된 주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는 방법 - 새 언약 유월절




오늘날 수 많은 교회에서 '십자가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는 것이다' 라고 얘기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십자가 형상을 만들어 섬기면 하나님께 축복이 아닌, 오히려 저주를 받게 된다 하였습니다(신 27:15).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는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에베소서 1장 7~8절]



2천년 전 초대교회 성도들은 십자가를 숭배하라 전하지 않고, 우리의 죄 사함과 구원을 위해 십자가 상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피)를 강조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장 14~20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장 23~26절]



초대교회 성도들은 해마다 예수님의 보혈의 피가 담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였던 것입니다. 그들처럼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도 해마다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는 방법, 십자가 숭배는 틀리고 새 언약 유월절이 옳은 이유를 이제는 확실히 아시겠지요?!!
16세기 종교 개혁자들처럼 십자가 우상을 타파하고 초대교회의 순수한 가르침을 그대로 순종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새 언약 유월절로 그리스도의 희생을 기념하며 참되고 올곧은 신앙의 길을 걷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세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구원과 천국의 축복이 예비되어 있답니다~~^^


https://youtu.be/BaxQseoEDLs